로켓 제조사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United Launch Alliance)는 목요일(18일) 디케이터 공장에 3억 달러 규모의 확장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WHNT 뉴스19에 따르면, 50만 평방 피트의 확장은 ULA의 벌컨 로켓을 글로벌 광대역 구축 임무를 위해 38회 발사하기로 아마존닷컴과 합의하면서 추진되는 것이다. 첫 발사는 2024년에 이뤄질 예정이다.

ULA의 최고운영책임자 존 엘본(John Elbon)은 아마존의 주문이 로켓제조사가 받은 주문 중 가장 큰 규모라고 말했다.
엘본은 “이것은 지금까지 수여된 것 중 가장 큰 규모의 상업 주문”이라며 “그래서 우리는 이에 대해 흥분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넘어서는 성장의 기회는 중요하다”고 말했다.
엘본은 이번 확장으로 25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디케이터는 훌륭한 파트너였다. 시, 카운티는 훌륭한 파트너였고, 아시다시피,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로켓을 만든다.”고 덧붙였다.
WHNT에 따르면, ULA의 확장으로 회사는 생산성을 두 배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ULA는 흠잡을데 없는 미션 성공률을 보유하고 있다.
엘본은 “발사율이 전세계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우주는 미친 듯이 점령되고 있다”고 말했다.
ULA의 파트너인 비욘드 그라비티(Beyond Gravity)도 디케이터 시설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WHNT 뉴스19는 ULA가 로켓 부품을 보관하기 위해 그 자리에 창고를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번 증축은 2024년 4월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디케이터는 앨라배마주 우주항공 산업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는 헌츠빌 인근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모건 카운티에서 가장 큰 도시로 “리버 시티”(The River City)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