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클라우드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주관하는 ‘공공부문 이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개발·검증 공모’ 사업에 참여하는 업체에 기술 및 사업 지원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KT클라우드는 NIA 사업 참여 솔루션사가 자사 PaaS-TA(개발에 필요한 플랫폼을 클라우드상에서 빌려 쓸 수 있는 서비스) 기반으로 개발할 경우 기술 지원을 무료로 제공하고, 정보보호 인증 심사에 필요한 컨설팅 비용도 지원할 계획이다.
제공 혜택은 △MSA 아키텍처, DevOps, CI/CD 교육 제공 △무제한 기술지원 티켓권 제공 △SaaS 개발 완료 후 마켓플레이스 상품 출시 보장 및 최대 수익성 보장 △CSAP 인증심사 신청 시 1000만원 상당 사전컨설팅 지원 등이다.
NIA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공모’ 사업은 오는 28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5월6일까지 제안서 평가를 통해 공모 기업으로 선정된 사업자들은 KT클라우드 사이트를 통해 혜택 신청이 가능하다.
남충범 KT클라우드 클라두드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그간 참여가 어려웠던 중·소형 SaaS 솔루션 개발사들을 포함해 보다 많은 개발사들이 KT클라우드와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사 클라우드 기반 Saas 개발 솔루션사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상생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