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번 대학교의 사랑받는 마스코트 “어비”(Aubie)의 동상이 지난 토요일(24일) 일바넹 공개됐다.
이 학교 수석 부학장인 바비 우다드(Bobby Woodard)는 “어비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랑받는 어번 전통 중 하나이며, 캠퍼스 내에 영구적인 위치에 있다”면서 “그는 우리 학생 경험의 중요한 부분이며, 우리는 그의 새 집이 멜튼 학생 센터 밖에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6피트 2인치 키의 이 동상은 어번대 깃발을 들고 있다. 오레곤에 거주하는 조각가 엘리슨 브라운 캐스웰이 동상을 제작했다. 캐스웰은 오리건 대학교, 오리건 주립대학교,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보이시 주립대학교의 마스코트인 비버 동상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하며, Buc-ee의 마스코트인 비버도 제작했다고 WSFA12 뉴스는 전했다.
학교측에 따르면, 이 동상 제작은 10년 동안 진행됐다. 학생 담당 개발이사인 페이톤 앨소브룩(Peyton Alsobrook)은 “어비가 2021년에 10번째 UCA 전국 챔피언십을 획득한 후 프로젝트를 현실화하는 것에 대해 다시 대화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12개 단과대학에 걸쳐 180명이 넘는 개인 기부자들이 모든 돈으로 이번 동상이 제작됐다.
어비는 버밍엄 포스트-헤럴드 아티스트인 필 닐(Phil Neel)이 만든 만화 캐릭터로 시작됐다. 그는 1959년 10월 어번 축구 프로그램에 데뷔했다. 그의 첫 라이브 출연은 1979년 2월 28일 SEC 농구 토너먼트였다.
11차례 마스코트 전국 챔피언을 차지한 어비는 2월 28일에 45번째 생일을 맞아 축하를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