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메리 교육청은 현대자동차 앨라배마(HMMA)의 기부 덕분에 새로운 장비를 갖게 됐다.
목요일(13일), HMMA는 몽고메리 교육청에 신형 현대 투싼 SUV 열쇠를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몽고메리 기술경력 예비학교(MPACT: Montgomery Preparatory Academy for Career Technologies)의 현대 제조 파일럿 프로그램(Modern Manufacturing Pilot Program)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이 새 자동차를 실험실에서 사용하게 된다.

이 강좌의 강사인 제임스 베벨(James Bevel)은 “자동차를 분해하고 재조립하며 제조를 위한 도구와 공정 사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MMA의 로버트 번스(Robert Burns)는 회사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준비된 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런 파트너십이 그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는 것.
번즈는 “HMMA가 되든, 우리의 공급 기반이 되든, 일할 수 있는 잠재적 후보자들의 파이프라인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다”고 말했다.
이같은 현대차의 기부는 앨라배마주정부가 추진하는 비즈니스와 교육을 연결하는 데 초점을 둔 비영리단체 “중부 앨라배마 웍스!”(Central AlabamaWorks!)에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 단체는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알고 어떤 도전에도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기를 바란다.
중부앨라배마웍스의 긴디 프루츠만(Gindi Prutzman)은 “여러분은 다른 길들로 갈수 있는데, 그것이 우리가 여기에 있는 이유는 여러분이 다른 길을 볼 수 있도록 돕고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여러분이 성공하도록 돕기 위해서 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멜빈 브라운(Melvin Brown) 몽고메리 교육청 교육감은 학생들이 성공할 수 있는 모든 도구를 갖추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한다.
브라운 교육감은 “여러분 앞에 기회가 있다는 것이 놀랍다”며 “여러분은 오늘날의 리더이고, 우리는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하고, 여러분의 생각이 필요하고, 여러분의 관점이 필요하고, 우리는 우리가 될 수 있는 한 절대적인 최고의 교육청과 커뮤니티를 세울 수 있도록 모든 것을 공유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대 제조 파일럿 프로그램은 현재 중부앨라배마웍스의 13개 카운티 지역 중 6개 카운티에서 운영되고 있다. 현대차는 시범학교가 귀중한 학습 도구로 사용할 차량으로 투싼 3대를 기증했다. 학생들은 몇년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서 최대 7개까지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