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 브룩스(Mo Brooks,공화·앨라배마) 하원의원이 앨라배마 연방상원 공화당 경선에서 심상치 않은 활력을 얻고 있다.
테드 크루즈(Ted Cruz,공화·텍사스) 연방상원의원은 예비선거를 하루 앞둔 어제(23일) 헌츠빌 국제공항에서 열린 유세 집회에 참석해 브룩스에 대한 지지연설을 했다.
여기에 랜드 폴(Rand Paul,공화·켄터키) 연방상원의원도 어제 저녁 타운 홀 모임에 원격으로 연결해 브룩스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크루즈는 2021년 10월 앨라배마주 연방상원에 브룩스를 지지한 바 있다.
크루즈는 “나는 모와 함께 일했다”며 “나는 낸시 펠로시와 척 슈머가 우리나라를 깎아내리기 위해 싸우고 있을 때 모와 함께 일했다. 나는 2020년 우리의 선거가 도전하당하는 것을 보았을 때, 전국적으로 사기를 보았을 때, 모와 나는 함께 일어나서 부정선거를 조사하며 의회를 위해 싸웠고 그것에 빛을 비췄다.”라고 말했다.
크루즈는 “누가 실제로 서서 싸울 것인가에 관한 한, 나는 추측할 필요가 없다”며 “나는 모 브룩스와 함께 참호에 있었기 때문에 주사위를 굴릴 필요가 없다. 나는 앨라배마 사람들이 그를 믿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라고 말했다. 크루즈는 브룩스가 보주주의 원칙을 위한 검증된 투사라고 강조했다.
브룩스는 자신이 경선에서 입증된 보수주의자였기 때문에 트럼프의 지지 없이도 여전히 승리할 수 있다고 믿었다고 말했다.
앨라배마에서 유권자들에게 보낸 크루즈의 메시지는 또한 후보들의 기록을 살펴보는 것이었는데, 그는 브룩스가 이 상원 경선에서 가장 자격이 있는 인물임을 증명했다고 주장했다.
크루즈는 “내 철학은 간단하다”며 “나는 승리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보수주의자를 지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폴 의원은 “나는 몇 달 전에 브룩스르 지지했고, 오늘 그를 다시 지지하게 되어 기쁘다”며 “내가 처음 출마했을 때 공화당에 가치를 불어넣지 않는 한 공화당은 빈 그릇이라고 말했다. 단지 공화당원이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여러분은 무언가를 믿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폴은 연방 지출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 충분히 보수적이었던 공화당원들의 부족에 대해 한탄했다.
그러면서 “모 브룩스는 균형 잡힌 예산안에 투표할 것이다. 나는 모든 공화당원들에 대해 그것을 알지 못한다.”라고 인정했다. 폴 의원은 “내 말은, 우리는 전국에 걸쳐 수백 명의 공화당원들이 출마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 중 많은 수가 그곳으로 올라올 것이고 그들은 상황을 더 나아지게 하지 않는 큰 정부인 공화당원들의 일부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폴은 “”다른 후보들을 폄하하기 위해 온 것은 아니지만, 나는 모른다고 말할 수 있다”며 “하지만 모 브룩스가 어떻게 투표하는지 알고 있다. 그는 그 하원의 가장 보수적인 의원 중 한 명이다. 나는 아마 그가 하원의 5대 보수파 의원 중 한 명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는 미국 상원에서도 그럴 것이다.”라고 말했다.
폴은 브룩스가 “적자를 의식하고 걱정하며, 우리나라를 걱정하며, 모 브룩스가 내일을 위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브룩스는 리처드 셸비 (R-Tuscaloosa) 상원의원을 대신할 공화당 예비선거에서 전 앨라배마주 기업평의회 회장 케이티 브릿(Katie Britt)과 미 육군의 참전용사 마이크 듀란트(Mike Durant)와 맞붙는다.
만약 어떤 후보도 전체 투표에서 다수를 얻지 못한다면, 2022년 6월 21일 결선투표에서 최종 공화당 후보 지명을 결정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