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에 본사를 둔 ‘프레쉬 스타트 프로듀스 세일스’는 최근 펜실베니아 농무부가 살모넬라균에 양성반응을 보인 샘플을 보고한 후 오이에 대한 리콜을 발표했다.
FDA에 따르면, 이번 리콜은 앨라배마주를 비롯해, 조지아, 플로리다, 일리노이, 메릴랜드, 노스캐롤라이나, 뉴저지, 뉴욕, 오하이오, 펜실베이니아, 사우스캐롤라이나, 테네시, 버지니아, 웨스트버지니아에서 시행된다.
하지만 크게 염려할 문제는 아닌 듯 보인다.
플래쉬 스타트는 수요일(5일) 소비자들에게 성명을 발표하고 매장에서 판매되는 오이는 리콜 대상이 아니며, 이제 리콜된 오이는 원래의 유통기한인 10~12일을 훨씬 넘어섰음을 분명히 밝혔다. 회사는 일주일 전쯤 직접 고객들에게 이번 리콜 사실을 알렸으며 오이를 마켓에서 치울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리콜된 오이는 전체가 짙은 녹색이고 직경이 약 1.5~2인치, 길이가 5~9인치다.
이 오이는 플로리다의 한 농장에서 공급됐는데, 이 농장은 더 이상 이 오이를 재배, 수확 또는 배송하지 않는다. 또한 미니오이, 잉글리시오이는 리콜된 바 없다.
살모넬라 감염은 농산물의 부적절한 세척부터 특정 동물과의 접촉까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CDC 에 따르면 박테리아에 감염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설사, 발열, 위경련을 경험한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감염 후 6시간~6일에 시작되어 4~7일 동안 지속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별한 치료 없이 회복된다. 항생제는 일반적으로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거나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을 치료하는 데에만 사용된다.
리콜된 오이가 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이 오이를 가진 사람은 해당 오이를 파기하여 폐기하거나 구입처에 반환해야 한다. 만약 자신이 구입한 오이가 염려된다면, 해당 오이가 리콜된 제품을 판매했는지 여부를 소매점이나 구매처에 확인하기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8시~오후 5시 사이에 Fresh Start(1-888-364-2993)로 전화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