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라배마에서 차량에 불이 나는 사건이 연이어 발생해 주의가 필요하다고 AAA 앨라배마가 밝혔다.
WSFA12뉴스에 따르면, 지난 월요일 I-65 고속도로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올랐다. 차량에 불이 난 것. 이틀 후, 수요일에도 I-85 고속도로에서 또 다른 화재가 발생했는데, 이번에는 18륜 트럭과 관련이 있었다.
AAA 앨라배마의 클레이 잉그램(Clay Ingram)은 “불행히도 차량화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있는 것보다 훨씬 더 흔하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차량 화재는 예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자동차 충돌은 종종 가스와 기름 누출을 유발하는데, 이것이 뜨러운 엔진과 만나면 위험천만한 사태로 이어진다.
운전자들은 속도 제한을 따르고 산만하게 운전하는 것을 피함으로써 이러한 화재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잉그램은 “그것은 정말 보고되지 않는 사고 원인”이라며 “우리가 주의를 기울이는 것만으로도 쉽게 고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차량 화재는 단지 자동차 충돌만이 원인이 아니다. 일부 화재는 기계적인 문제로 발화한다.
많은 자동차 화재는 밀봉된 씰(seal)이 새거나 전선이 손상된 결과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들은 모든 것을 점검하기 위해 후드를 열 필요가 있다.
잉그램은 “특히 오래된 자동차라면 더 그렇다”고 말했다.
차량 소유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될 수 있는 벨트 및 호스, 누출되는 오일이 있는지, 지나치게 뜨거운 곳이나 연기나 증기의 징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어떤 것을 찾아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정비소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잉그램은 WSFA12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어쨌든 차량에 대해 일상적인 유지보수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누군가가 가끔 그것을 확인해주길 바란다”며 “배선을 보고, 호스, 밸브, 씰 등을 점검하라”고 당부했다.
AAA Alabama는 또한 많은 회사 차와 작업 트럭이 이미 소화기를 가지고 있지만 운전자들에게 개인 차량 안에 소화기를 비치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