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출산전문기업 텐박스가 운영하는 임산부를 위한 생활건강 브랜드 튼튼맘스는 자사의 ‘양배추 가슴팩’에 대한 임상시험기관 연구결과 쿨링 및 보습 개선에 유효한 결과를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튼튼맘스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 피부온도 감소(쿨링)와 가슴 상부 보습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연구를 의뢰했으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은 30세- 64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양배추 가슴팩’을 사용한 전후 결과를 비교했다.
튼튼맘스에 따르면, 연구 결과 피부 온도가 1회 사용 직후 도포 부위에서 22.90%, 무도포 부위에서 7.98% 감소되어 평균 피부 온도 -8.5 ℃ 감소 효과가 있었다. 피부 수분 또한 사용 전과 비교해 1회 사용 직후 275% 증가되는 것이 확인됐다.
튼튼맘스 관계자는 “양배추 가슴팩은 국내산 양배추추출물을 100,000ppm 함유해 보습 및 쿨링 효과가 우수하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면서 “모유수유와 단유로 지친 산모들의 가슴을 케어하고 사용이 간편한 파우치 타입에 쿨링 마크를 더해 편의성을 더했다”고 말했다.
한편 튼튼맘스에서는 임상시험 성공을 기념하여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양배추 가슴팩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18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동안 네이버 튼튼맘스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