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라배마 여성·영유아·어린이(WIC)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용 WICShopper 앱을 출시했다.
가장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이 앱을 통해 WIC 참여자가 자신의 혜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격 및 매달 제공되는 식품 패키지에 대한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다른 핵심 기능은, 사용자가 자신의 WIC 혜택으로 어떤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바코드 스캔 기능을 통해 각자의 WIC 플랜에 따라 해당 제품이 승인된 식품인지 확인할 수 있다.
WICShopper는 근처의 WIC 클리닉이나 승인된 식료품점을 찾는 데에도 도움을 주며, 이전 구매 내역을 볼 수 있고, 승인된 식품 목록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건강한 레시피, 요리 팁, 모유 수유 지원, 영양 교육 과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제공한다.
리바 브래넌(Reba Brannan) WIC 영양 책임자는 “WICShopper 앱을 출시한 이후로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며 “특히 바코드 스캔 기능에 대한 반응이 좋고 이 앱이 앨라배마 전역의 모든 참여자들에게 제공되면서, 더 나은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alabamapublichealth.gov/wic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주 전역 무료 전화 1-888-942-4673 (1-888-WIC-HOPE)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