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새해 전랴 총격사건과 관련된 용의자를 경찰이 체포했다고 밝혔다.
모빌 경찰에 따르면 남성용의자가 일요일 저녁 구금돼 치료를 받은 후 살인 혐의로 모빌 메트로 교도소에 수감됐다.
경찰은 아직 총격범의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다.
샌디 스팀슨(Sandy Stimpson) 시장은 성명에서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어젯밤 모빌 시내에서 발생한 폭력에 분노한다”며 “갱단과 관련이 있다고 의심되는 한두 사람의 행동이 생명을 앗아가고 다른 사람들에게 부상을 입히고 안전하고 재미있는 행사였어야 할 것을 더럽혔다는 사실에 혐오감을 넘어선다.”고 말했다.
토요일 자정 직전에 용의자가 모바일 시내의 “Moon Pie over Mobile” 이벤트 근처 도핀 스트리트에서 총격을 가해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부상을 입었다.
한 명의 사망자는 현장에서 사망 한 24 세 남성이라고 Lagniappe는 보도했다. 다른 희생자들은 17세에서 57세 사이였으며 다양한 정도의 상처를 입었다.
사건 당시 TV 뉴스 영상은 경찰관들이 토요일 자정 약 45분 전에 총격이 발생한 지역으로 말을 타고 달려가는 것을 보여준다.
경찰은 아직 부상자나 사망자의 이름을 공개하지 않았다.
총격 사건은 유명한 새해맞이 행사인 Moon Pie Over Mobile 축제의 메인 무대에서 몇 블록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다. 이 행사는 2023년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자정에 시내 건물에서 불꽃놀이와 함께 문 파이가 떨어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폴 프린(Paul Prine) 경찰서장은 현장 근처에서 기자들에게 총격범과 사망자는 서로를 아는 것처럼 보였다고 말했다.
프린 서장은 “이것이 단지 무작위 총기난사 사건이 아니라는 점에서 시내의 우리 모두에게 약간의 위안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고 AP통신이 전했다.
CNN은 현재까지 체포자가 없으며, 총격이 새해맞이 행사장 주변에서 왜 발생했는지는 불명확하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