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라배마 대학교(University of Alabama)의 팬들은 이제 차량 번호판에 복고풍 감성을 더할 수 있게 되었다.
UA는 최근 복고 스타일의 새로운 번호판 디자인을 공개했으며, 이는 25년간 사용된 후 1998년에 퇴역한 ‘Vault A’ 로고를 포함하고 있다.
대학에 따르면, 2024-2025 회계연도 동안 앨라배마 주에서는 12만 개 이상의 UA 차량 및 오토바이 번호판이 판매되어, 학부 및 대학원 장학금으로 250만 달러의 수익을 기여했다.
UA 전국 동문회(Jimmy Warren, Executive Director of the UA National Alumni Association)의 집행 이사 지미 워런은 “이 새로운 디자인은 졸업생과 지지자들이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내는 동시에 학생들의 목표 달성을 돕는 좋은 방법입니다”라고 말했다.
Vault A 로고는 블록 스타일의 크림슨 A자 안을 코끼리가 지나가는 모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Crimson Tide”라는 리본 문구가 포함되어 있다. 번호판 하단에는 “Roll Tide”라는 문구가 양옆 줄무늬와 함께 배치되어 있다.
이 새로운 번호판은 기존의 필기체 A 로고 디자인을 대체하며, 오는 6월 2일부터 지역 카운티 차량 등록 사무소에서 구입 가능하다. 일반 번호판과 개인 맞춤 번호판 모두 제공되며, 기존 번호판 비용 외에 추가로 50달러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