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 아이비 주지사는 세계 최고의 철강 생산업체 중 하나인 아르셀로미탈이 모빌 카운티에 첨단 제조 시설을 건설하여 전기차 모터 및 기타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특수 전기 철강을 생산하기 위해 12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르셀로미탈 칼버트(ArcelorMittal Calvert)에서 2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며, 제품 믹스에 따라 연간 최대 15만 톤의 비곡물 지향 전기 철강(NOES)을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관측이다. 이 공장의 생산량은 자동차/모빌리티 산업, 재생 가능 전기 생산 및 전기 모터, 발전기 및 특수 응용 분야를 포함한 기타 NOES의 산업 및 상업적 용도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르셀로미탈이 전액 소유한 이 시설은 앨라배마에 있는 아르셀로미탈과 신일본제철의 기존 합작 투자 회사인 모바일 카운티의 AM/NS 칼버트 제철소 근처에 건설될 예정이다.
아이비 주지사는 “철강 제조업은 한 세기 이상 전 앨라배마를 주요 산업 리더로 지도에 올려놓았습니다. 오늘날 아르셀로미탈의 12억 달러 투자는 앨라배마가 철강 산업의 리더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2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동시에 우리 주에 엄청난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줄 것이며, 진보를 주도하고 시민들에게 기회를 창출하는 기업을 지원하려는 앨라배마의 헌신을 강조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아르셀로미탈은 이 프로젝트가 미국 제조 경쟁력을 촉진하고 국내 NOES 생산량 확대를 통해 미국의 전기 철강 수입 의존도를 줄임으로써 중요한 시장 수요를 해결한다고 밝혔다.
아르셀로미탈 북미 CEO인 존 브리트는 “우리는 이 중요한 소재를 위한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국내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받은 지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이를 통해 앨라배마 주지사 케이 아이비와 엘렌 맥네어(Ellen McNair), 그리고 모바일 카운티 위원회와 모바일 상공회의소의 지원을 인정하고 싶으며 이는 우리의 임무를 진전시킬 뿐만 아니라 더 큰 모바일 지역의 경제 성장을 촉진한다.”고 강조했다.
공장 건설은 2025년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며, 생산은 2027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설의 정규직 외에도 건설 단계에서 최대 1,3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르셀로미탈 북미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피터 르블랑은 “우리는 고객이 공급망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고품질 전기 철강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