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국은 전 로더데일 카운티 교도관 비키 화이트(Vicky White,56)와 살인 용의자 케이시 화이트(Casey White,38)가 도주할 당시 사용했던 차량을 추적해 발견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당국이 찾던 2007년형 포드 엣지의 차량이 뒷좌석 왼쪽 범퍼에 경미한 손상을 입은 채 발견됐다. 이 차량은 목요일 오후 11시경 테네시주 윌리엄슨 카운티의 베데스다 지역의 견인장에서 방치돼 있었다.
이 차량은 이들이 탈출하던 날부터 계속 그 견인장에 있었지만, 목요일 밤까지 이번 탈주사건과 연결되어 있으리라고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슨 카운티의 보안관은 두 사람이 도주한 4월 29일 금요일 차량이 버려진 것으로 보고됐다고 말했다.
테네시주 보안관 관계자도 차량에 번호판이 없고 차가 잠겨 있었다고 말했다. 발견된 지역에 대한 수색은 금요일(5월 6일) 아침에 실시됐다.
윌리엄슨 카운티 보안관은 “두 사람이 아직 우리 지역에 있다는 징후는 없다”고 밝혔다.
릭 싱글턴(Rick Singleton) 로더데일 카운티 보안관은 비키 화이트가 최근 구입한 지명수배된 이 차량이 지난 금요일 오후 2시 직전에 시골지역 도로에 버려져 오후 2시 37분에 견인됐다는 사실을 수사관들이 알게 됐다고 말했다.
싱글톤은 차량에서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으며 포드 엣지에 페인트를 뿌리려는 시도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 둘이 탈출한 지도 벌써 일주일이 지났지만 당국은 아직 그들의 흔적을 제대로 찾아내지 못하고 있다.
싱글턴은 이 두 사람이 도주차량에 기계적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고, 이로 인해 엣지가 있던 곳에 버려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나가던 누군가가 길가에 있는 차를 보고 신고해 지역 보안관이 견인을 해간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관들은 포드 엣지가 버려졌을 때 근처에서 도난당한 차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키 화이트는 감정가보다 싼 값에 자신의 집을 팔았는데, 탈주한 날 은행에서 9만 달러를 현금으로 찾은 사실이 밝혀졌다.
싱글톤은 “우리는 차량 설명에서 원점으로 돌아왔다”며 “나는 우리가 이것에 대해 휴식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키 화이트는 최근 AR-15와 산탄총을 구입했고, 두 사람은 그녀의 서비스용 총과 함께 그 무기들로 무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녀의 순찰차 열쇠, 수갑, 경찰 무전기가 그녀의 버려진 경찰 순양함에서 발견됐다.
보안관실은 그들이 탈출할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인정하고 있다.
케이시 화이트는 6피트 9인치 키에 몸무게가 330파운도 알려졌다. 그는 백인 우월주의 갱단의 문신으로 뒤덮여 있었고, 베세머의 윌리엄 도널드슨 교정시설에서 여러 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75년형을 살고 있었다.
2015년 12월, 화이트는 하룻밤 사이에 앨라배마 북부와 테네시 남부에서 주택 침입과 두 번의 차량 납치, 여러 번의 총격으로 개 한 마리가 죽고 한 여성이 부상을 입었다고 당국이 말한 후 체포됐다.
2019년에는 전 여자친구를 살해하려 하고 룸메이트 2명을 납치하는 등 총 9건의 혐의가 인정됐다. 다른 혐의로는 1급 강도, 1급 강도, 3급 강도, 차량 침입, 개를 쏘고 도망치려는 동물 학대 등이 있었다.
2020년 6월, 케이시 화이트는 로더데일 카운티 보안관 사무실이 있는 수사관에게 편지를 보내 2015년 10월 23일, 코니 제인 리지웨이의 살인-고용 사실을 자백했다. 그는 로저스빌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59세의 리지웨이를 살해하기 위해 고용되었다고 말했다.
그 자백으로, 케이시 화이트는 로더데일 카운티 교도소와 비키 화이트에게 돌아갔는데, 비키 화이트는 현재 수감자와 최대 2년 동안 “특별한 관계”를 가졌으며, 심지어 주 교도소에서 그와 연락을 주고받았고, 그렇게 하기 위해 가명을 사용했다고 당국은 말하고 있다.
연방보안국은 그 찾기 힘든 한 쌍을 찾는 임무를 맡은 100명 이상의 수사관들과 함께 그 사냥을 이끌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