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메리 시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위생 하수 시설 개선 프로젝트 1단계 공사를 시작했다.
WSFA 12 뉴스에 따르면, 매디슨 파크 커뮤니티 주민들은 수십 년 동안 정화조와 관련된 위생 문제를 겪어 왔다. 2021년 당시 주민들은 정화조 유지 관리와 관련된 건강 위험과 비용에 좌절감을 느끼고 있었다고 방송은 전했다.
몽고메리 카운티 위원회의 이사야 샌키 부의장은 이번 하수도 개선 프로젝트가 주민들의 건강 문제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부패, 박테리아 및 기타 물질이 호흡기 계통에 특히 신체적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결함이 있는 정화조를 사용하는 것은 건강에 위험하다”면서 “매우 번영하는 도시인 몽고메리 시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도시 하수도를 사용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시행으로 올드 셀마 로드(Old Selma Road), 매디슨 파크(Madison Park), 헌터 스테이션(Hunter Station) 커뮤니티의 약 150채의 주택이 도시 하수도로 연결될 예정이다.
몽고메리 시의 상수도 및 위생 하수도 위원회는 하수도 인프라의 설계 및 건설을 감독하고 관리한다. 1단계에서는 엔지니어링, 토지 조사, 지반 공학 작업, 용역권 취득 및 기타 기초 작업이 시행된다.
샌키 부의장은 WSFA뉴스에 “어느 순간 변기 물을 내리면 도시 하수 시스템으로 보내질 것이라는 사실에 흥분된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자금은 아메리칸 구조계획 법안을 통해 연방정부로부터 제공된다. 몽고메리 시와 카운티도 각각 140만 달러를 1단계에 투자하기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