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메리 상공회의소는 지난 4일 회의에서 도시의 안전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이번 회의에는 몽고메리 경찰서장 짐 그레이보이스(Jim Graboys), 몽고메리 카운티 보안관 데릭 커닝햄(Derrick Cunningham), 몽고메리 카운티 지방검사 아지 올리버(Azzie Oliver), 앨라배마주 공공안전국 국장 할 테일러(Hal Taylor) 등 주요 법 집행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리버 지방검사는 “우리는 모두가 함께 해야 하며, 해결책의 일부가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그 해결책의 일환으로 제시된 것이 바로 ‘메트로 지역 범죄 억제 단체(Metro Area Crime Suppression Unit, MACS Unit)’이다.
MACS 는 1년 전 출범한 이후, 3,000건 이상의 교통 단속, 약 1,000건의 영장 집행, 415건의 체포를 진행했으며, 수백 정의 총기 및 개조 장비를 압수한 바 있다.
할 테일러 국장은 “우리는 함께 많은 일을 해왔고, 1년 전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그레이보이스 경찰서장은 “우리는 순찰하고, 범인을 체포하고, 범죄자에 대한 기소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 모든 노력이 모일 때 수치가 눈에 띄게 떨어지기 시작한다. 그것이 바로 성공의 증거”라고 말했다.
법 집행 기관 수장들은 단지 범죄자 체포에 그치지 않고, 범죄 예방을 위해 지역 사회와의 관계 구축에도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리버 지방검사는 몽고메리가 세대 간 범죄 문제를 겪고 있다며, 변화는 아이들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리버 검사는 “모든 아이들을 구할 수 없다는 것도, 변화가 있으려면 법정에서의 책임 추궁이 필요하다는 것도 안다”며 “진정한 변화는 우리의 아이들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티븐 리드 몽고메리 시장은 이번 주 발표에서 폭력 범죄가 30% 감소했고, 전체 범죄율도 19% 줄었다고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