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사 주간지 뉴스위크가 선정한 ‘2024 뉴스위크 자동차 어워드(2024 Newsweek Auto Awards)’에서 6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4년형 현대 엘란트라는 첫 신차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Best Vehicle) 및 도시 거주자를 위한 ‘탑 픽'(Top Pick)으로 선정됐다.
아이오닉5는 미래 지향형 소비자(Tomorrow Seekers), 교외 거주자, 그리고 신생 부모 등 3개 부문에서 ‘탑 픽’으로 인정받았다. 아이오닉6 역시 미래지향형 소비자 부문에서 ‘탑 픽’으로 선정됐다.
올해 뉴스위크는 신차 구매자의 행동 양식과 주행경험에 대한 소감 등 13개 심리적 분석 카데고리 내에서 차량을 평가했다.
올라비시 보일(Olabisi Boyle)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 제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 부사장은 “현대자동차에는 많은 이들의 땀과 눈물, 그리고 노력이 담겨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다양한 소비자가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그리고 안전한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직원들에게 영광을 돌린다. 현대자동차는 고객 삶의 매단계에 맞는 다양한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