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번대학교 코리아센터-세종학당이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주최한 “2024 세종문화아카데미” 케이팝 강좌가 13~15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강좌는 세종문화아카데미 소속 케이팝 전문가를 한국에서 초빙해 어번대 케이팝 동아리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강의를 해줬다.
어번대 케이팝 동아리 AU-KXD의 2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신곡 안무를 선정해 이틀 간 케이팝 이론 및 실습을 진행했고, 15일에는 배운 안무를 바탕으로 쇼케이스 행사 중 공연을 선보였다.
수강생들은 매 강습에 열정적으로 임했고, 쇼케이스 무대를 위해 강의가 끝난 이후에도 그룹별로 모여 추가 연습을 하기도 했다.
그같은 노력의 결과로 15일 쇼케이스 행사에서 70여명의 관객들 앞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선보일 수 있었다.
이번 강좌를 수강한 어번대 1학년생 케일라 톰슨(Kayla Thompson)은 강사를 통해 케이팝 동작의 세밀한 부분까지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면서 다음에도 다시 방문해주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문화아카데미의 이연주 강사는 15일 어번 고등학교를 방문해 한국문화와 케이팝에 관심있는 25명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강사는 머나먼 미국에서 이렇게까지 K-pop을 좋아하는 줄 몰랐다며, 학생들에게 수업을 해보니 기대 이상으로 너무 잘해서 신기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 강사는 한국문화인 케이팝을 진심으로 즐기는 모습에 감격했다면서 공연까지 잘 마무리돼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어번대 코리아센터-세종학당은 2025년 3월 22일(토) 오번세종학당 주최로 2025 케이팝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히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어번대학교 코리아센터 오번 세종학당 사무실 전화번호: +1-334-844-8828
△문의= auksi@auburn.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