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토트넘)이 올해 국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스포츠 스타로 확인됐다.
8일 트위터는 2020년 1월1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국내 트위터에서 언급된 스포츠 스타와 팀에 대한 순위를 발표했다.
스포츠 스타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는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소속팀에서 꾸준히 좋은 기량을 펼치면서 팬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다. 여기에 지난 4월 기초 군사훈련에도 참가, 대중들의 관심을 끈 것도 영향을 미쳤다.
2위와 3위에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활약 중인 김광현(세인트루이스)과 류현진(토론토)이 이름을 올렸다.
4위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차지, 해외 선수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로 기록됐다.
이어 기성용(서울), 이강인(발렌시아),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 르브론 제임스(LA레이커스),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 스테판 커리(골든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
10위까지 공개된 선수들 가운데 축구가 6명으로 가장 많았고, 야구와 농구가 각각 2명씩 포함됐다.
가장 많이 언급된 팀을 보면 국내프로야구가 압도적이다.
KIA 타이거즈가 1위를 차지했고,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롯데 자이언츠, LG 트윈스, 키움 히어로즈, SK 와이번스, NC다이노스, KT 위즈가 2~9위에 올랐다. 프로야구팀 중 한화 이글스만 10위 내에 포함되지 않았고, EPL의 리버풀이 10위에 자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