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에 올랐던 방탄소년단(BTS)의 서울관광 소개 홍보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억 조회 수를 달성했다.
24일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등에 공개한 서울관광 홍보 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이 총 1억489만3115(21일 자정기준) 조회 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공개해 온 지난 2017년 이래 최단 기간 1억 돌파 기록이다.
재단 측에 따르면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일평균 1000만 조회 수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이런 추세로 보면 2억 조회 수 돌파가 곧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높은 조회 수만큼 홍보영상에 대한 반응도 뜨거운 편이다. 15만7000여 건에 달하는 댓글에서는 전 세계 한류 팬들의 서울 여행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는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의 대기록 달성을 기념해 전 세계 한류팬을 위해 메이킹 영상(제작 과정을 엮은 영상) 공개, 숨은 그림 찾기 등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오는 28일부터 전 세계로 송출 예정인 메이킹 영상에는 홍보영상 촬영 현장과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솔직담백한 모습을 담아내 한류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멤버별 ‘I·SEOUL·U’ 잠금해제 고화질 영상 다운로드 이벤트, 홍보영상 속 ‘I·SEOUL·U’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푸짐한 상품과 함께 10월말까지 매주 이어진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보며 전 세계 한류 팬들이 랜선으로 서울을 여행하고, 서울을 꿈꾸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더불어 서울 여행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가진 분들에게 추석 보름달 같은 넉넉한 마음의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